[▶◀] Peter J. Landin 서거

imyejin의 이미지

피터 존 란딘(Peter John Landin) 서거 소식이 람다 더 얼티밋에 올라왔습니다.
http://lambda-the-ultimate.org/node/3340

하스켈이나 파이썬과 같은 언어에서 들여쓰기로 블럭을 나타내는 것을 처음으로 창시한 사람이고 알골 디자인에도 많은 역할을 하고, 람다 셈법을 바탕으로 한 함수형 언어를 스택 가상머신으로 컴파일하는 이론적 배경의 시초라 할 수 있는 SECD 머신이라던가 최초의 순수 함수형 언어인 ISWIM 을 만든 사람이며 문법 설탕(syntactic sugar)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란딘 할아버지에 대한 위키피디아 항목입니다
http://en.wikipedia.org/wiki/Peter_Landin

첫 문단을 급히 우리말로 옮겨 보자면

피터 존 란딘(1930 – 3rd June 2009)은 영국인 컴퓨터 과학자이다. 그는 람다 셈법을 프로그래밍 언어의 모델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을 일찌기 발견한 사람들 중 하나였으며, 이는 이후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상징적 의미론(denotational semantics: 프로그래밍 언어의 의미를 함수나 집합 등 수학적 대상에 대응시켜 생각하는 의미론)을 개발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통찰이었다.

... (자세한 내용은 링크한 위키피디아에) ...

@ 컴싸 전공하면서 교과서에 나오는 전설의 인물들이 대부분 살아있다는 게 참 신기했었는데, 이제는 정말로 하나 둘씩 차례로 정녕 전설이 되어 가시는 것을 보니 참 아쉽고 뭐라 표현해야 좋을지 모르겠네요.

죠커의 이미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죠커's blog / HanIRC:#CN

soungno의 이미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잘 가야지.

youlsa의 이미지

고인의 명복을 빌 따름입니다.

=-=-=-=-=-=-=-=-=
http://youlsa.com

=-=-=-=-=-=-=-=-=
http://youlsa.com

choice의 이미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