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를 위한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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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 Complete - Steve McConnell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Knuth

Structure and Interpretation of Computer Programs - Hal Abelson's, Jerry Sussman's and Julie Sussman's

The Pragmatic Programmer

위의 책들이 좋다고 하더군요. 두번째 것만 조금 읽어봤지만...

프로그래머가 읽으면 좋을만한 책을 서로 추천해볼까요.

feanor의 이미지

Programming Pearls by Jon Bentley (생각하는 프로그래밍)
The Mythical Man-Month by Frederick Brook (맨먼스 미신)

kkb110의 이미지

Game programming gems...... 전 이 씨리즈가 재밌고 볼만하던데요.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실제 필요한 유용한 테크닉들을 프로그래밍/수학/알고리즘/인공지능/ 등 5개 색션으로 나누어
글 묶음 형식으로 만들어 둔 책입니다.

꼭 게임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재밌고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code complete
effective c++
more effective c++
effective STL

등도 읽어봤는데

저책들도 좋지만 다시읽어보고 싶은 책을 고르라면 주저없이 GPG를 찍겠습니다.

gpgstudy.com이란 이책을 주제로 모인 사이트도 있고

http://www.gpgstudy.com/gpgiki/GpgPreview?style=simple 여기에서 몇몇글들을 미리 맛볼 수 있습니다.

Quote:

GPG 3 미리보기

* 1부 프로그래밍 일반 - 1.2 객체 조합식 게임 프레임웍 (Scott Patterson, Next Generation Entertainment )
* 2부 수학 - 2.4 사원수의 압축 (Mark Zarb-Adami, Muckyfoot Productions)
* 3부 인공지능 - 3.5 AI 에이전트, 객체, 퀘스트를 위한 확장성있는 트리거 시스템 (Steve Rabin, Nintendo of America, Inc.)
* 4부 그래픽 프로그래밍 - 4.13 법선 맵을 이용한 곡면 흉내내기 (Oscar Blasco, Aside Software )
* 5부 네트웍 및 멀티플레이어 - 5.6 보안 소켓 (Pete Isensee, Microsoft Corporation)
* 6부 오디오 - 6.1 Ogg Vorbis를 이용한 오디오 압축 (Jack Moffitt, Xiph.org Foundation)

GPG 2 미리보기

* 1부 프로그래밍 일반 - 1.12 윈도우즈 기반 게임을 위한 선형적 프로그래밍 모델 (Javier F. Otaegui, Sabarasa Entertainment)
* 2부 수학 - 2.1 부동소수점 비법들: IEEE 부동소수점을 통한 성능 향상 (Yossarian King, Electronic Arts Canada )
* 3부 인공지능 - 3.1 AI 최적화 전략들 (Steve Rabin, Nintendo of America)
* 4부 기하 관리 - 4.2 맞물린 타일들을 이용한 단순화된 지형 시스템 (Greg Snook)
* 5부 그래픽 디스플레이 - 5.1 카툰 렌더링: 실시간 외곽선 변 검출 및 렌더링 (Carl S. Marshall, Intel Architecture Labs)
* 6부 오디오 프로그래밍 - 6.1 게임 오디오 설계 패턴 (Scott Patterson)


1로 갈수록 원론적이고 그 뒤 씨리즈일수록 자잘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1->2->3->.. 등등등 순서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ldgood의 이미지

추천도서의 의미는 다르겠네요.
웹 프로그래머가 크누쓰 책이나 마법사 책을 꼭 읽어야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분야에 관계없이 추천하고 싶은 책은
pragmatic programmer시리즈 전체와 위에서 말씀하신 고전(맨먼스미신,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혜, 프로그래밍 심리학, Rapid Software Development, 죽음의 행진 등등)이 완전 강추죠.

최근 오픈소스 관련해서 재미있었던 책은 드리밍인 코드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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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것은 모든것에 잇닿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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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것은 모든것에 잇닿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