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on Becker 의 ALS(루게릭)
물론, 큰 뒷북일수도 있습니다만,
http://www.youtube.com/watch?v=OFjQgDe_a0E
KLDP 에 의외로 computer geek 이면서, guitar geek 인 분들이 많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고등학교때, Cacopony 의 레코드를 샀던 기억이 납니다. 다듣고, 전체적으로 '어렵네~' 하고 별 신경을 안썼지만, 그 이후 Marty Friedman 은 Megadeth 의 기타리스트가 되고, 등등 소위 잘나가게 되었지요.
하지만, Jason Becker 에 대해서는 별로 모르고 살았는데, David Lee Roth 에 리드 기타가 되고 1년만에 루게릭 판정을 받았었더군요. 만약, 그가 루게릭만 아니었더라도, Steve Vai 는 모르겠지만, Paul Gilbert 급의 기타리스트는 되지 않았을까 라는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루게릭이 진행되는 와중에 마친 앨범이 골든디스크를 받았다는군요.)
오늘 사실 일끝나고, 차가 막혀서, 좀 기다리면서, Youtube 를 찾다가, Megadeth 부터 거슬러 거슬러 Jason Becker 의 Altitude 라는 곡을 듣고, '괜찮네~' 라는 생각에 더 찾아보다가 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Crossroad 영화의 clip 에 나오는 Paganini 5th Caprice 는 사실, Jason Becker 가 먼저 했던거더군요.
3년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지만, 그것을 이겨낸것은 아마 "긍정의 힘" 이 아닐까 싶네요. 음악을 포기하지않고, 눈동자만으로 작곡한 앨범을 발매했다니깐요.
손목이 아프다고, "일을 못하겠네~" 하고 불평했던 부끄러운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손목이 아플
하지만 손목이 아플 땐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받아야죠. -_-;;
굳이 방치할 이유는 없습니다...
--------------------------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snowall.tistory.com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