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H 터널링 혹은 프록시 서버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워크래프트 방 개설이 가능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글쓴이: wkw_dummy / 작성시간: 화, 2009/05/05 - 1:24오전
안녕하세요, 평소에 워크래프트를 즐겨하는 유저가 궁금한게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자취를 하고 있어 인터넷을 공유기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터넷 제공 업체에서 공유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어 공유기의 설정을 바꾸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워크래프트 배틀넷에서 다른 호스트의 방에 들어가서 게임을 하는 것은 가능한데,
제가 직접 호스트로서 방을 개설하여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워크래프트 뿐만 아니라 서든어택이나 다른 게임들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별의별 방법을 다 동원하였으나, 내공부족으로 결국 해결을 못하였습니다.
가장 가능성 있어보이는 방법이 SSH 터널링을 이용하는 방법이나,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일단 배틀넷에서 방이 개설되면 그 이후는 그 방의 호스트(방장)와 클라이언트(참여자)사이의 연결만 중요하고 배틀넷과는 무관하게 게임이 진행되며, 제가 호스트가 되지 않는 이상 다른 것들은 모두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워크래프트 3 배틀넷 아시아 서버의 DNS는 asia.battle.net 이고 호스트와 클라이언트 사이의 연결에 이용되는 기본 포트번호는 6112 입니다.
어떠한 방법이라도 좋으니 제가 호스트로서 방을 팔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공유기 리셋시켜서
공유기 리셋시켜서 DMZ설정하면 안될까요..?
공유기를...
주인집 허락없이 리셋시켜도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공유기 설정을 바꾸는건 안된다고 전제하고 방법을 찾는거라...
ssh터널링이 젤
ssh터널링이 젤 낫겠네여
프비 매니아~
SSH 터널링을 제일 먼저 시도해보았는데...
SSH 터널링을 한 후에도 같은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이건 아마 제 내공이 부족하기 때문인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터널링을 해야 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보아하니..
공유기를 인터넷 제공 업체에서 설치했을리는 없고 결국 자취방 주인이 관리할텐데요.
자취방 주인에게 말해서 해당 포트를 자기 PC에 매핑시켜달라고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할줄 모른다고 하면 보는곳에서 같이 직접 세팅한다고 말씀 드리시고요.
분명 누군가는 공유기 관리를 하겠지요? 그리고 그게 제 생각에는 ISP는 아닐것 같습니다.
ISP에서 관리를 한다 한들 고객조차 로그인을 못하게 할리도 없고요.
처음에는 안된다고 말하더라도 잘 꼬득이면 될듯 합니다.
--
이거는 비단
이거는 비단 워크래프트만의 문제가 아니라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방만들기가 안 된다는 것을 보아하니 공유기가 비교적 구형 공유기인 듯 하네요.
uPnP를 지원하는 공유기라면 워크래프트에 접속해서 최초 방만들기를 시도한 호스트 쪽으로 공유기가 알아서 포트를 포워딩시켜줍니다.
IPTIME Q204라는 제품을 쓰고 있는데 이건 방 만들기 잘 됩니다.
자취방 주인에게 포트포워딩을 요청하는 수 밖에 없네요. 참고로 스타의 경우는 udp 6112포트가 포워딩되어야 방만들기 가능합니다.
자취방 주인과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는 상용 VPN서비스를 이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IDC에 서버를 한 대 박아논 게 있어서 여기에 OpenVPN을 설치해 배틀넷에서 방만들기가 안 되는 환경에 대비하고 있습니다만...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