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곳에 이런 질문이 맞는지 ??? 이번에 노트북 구입 할려고 합니다. sony vaio z36LD 로 선정했는데 이놈이 문제가 좀 있네요 여러분 의견을 묻습니다.
이번에 구형 노트북을 버리고 새로운 노트북을 입양할려고 합니다.
마음에 드는 노트북이 소니 바이오 z36LD인데요.
이놈을 입양하기 전에 걱정이 살짝 앞섭니다.
먼저 제가 일하는 환경이 리눅스(오픈수세 배포판) 에 Sun VirtualBox 상 windows 2003 게스트 에서 .ne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하고 있습니다.
물론 리눅스 상에서 자바 및 레일스 프로젝트 개발하고 있고요
그래서 소니 는 전통적으로 자사 만의 칩셋이나 기타 기능들이 강해 OS 호환성이 많이 떨어 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1. 과연 위 기종에 리눅스 문제 없이 올라 갈수 있을지 걱정이고요
2. 그리고 또하나 이놈이 P9600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프로세스 스팩상 인텔 가상화를 지원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소니의 제품 설명에 보면 가상화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표기 되어 있고 고객 센터 문의 결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이전 제품인 SZ 시리즈에서 바이오스 크랙을 통해 이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이 소개 된걸 구글링으로 확인 했는데 과연 이번 z36LD 도 그렇게 크랙 가능한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3.만약 도저히 가상화 활성화 방법이 없다면 인텔 가상화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VirtualBox의 성능이나 사용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지도 궁금 합니다.
워낙 디자인과 성능 이동성 등에서 좋은놈 인것 같아 미련을 버릴 수 없어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ㅜㅜ 이미 눈에 콩깍지가 씨어 버렸네요 ㅜㅜ
다른건 모르겠고...
2에 대해서만은 '아직도' Z의 가상화 활성화는 알려진 방법이 없는것으로 압니다.
1,3은 잘 모르겠습니다.
--
from bzImage
It's blue paper
from bzImage
It's blue paper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