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이나 리눅스에서 다이렉트X 게임을 돌린다고?

mylinux03의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가 아닌 맥 OS나 리눅스에서 다이렉트X 기반의 게임을 바로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릴 전망이다.

코드위버(CodeWeavers)사의 CEO 제레미 화이트(Jeremy White)가 자사 블로그를 통해 밝힌 회사 로드맵에 따르면, 올해 안으로 자사가 진행 중인 ‘크로스오버(CrossOver) 프로젝트’가 다이렉트X 10을 지원토록 한다는 것.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는 유닉스 기반 OS(리눅스 및 맥OS X 등)에서 모든 윈도우용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솔루션으로, 최근 코드위버사는 이 프로젝트에 기반한 게임 호환 솔루션인 ‘크로스오버 게임 7.2.0’을 발표했다.

현재 크로스오버 게임은 일부 다이렉트X 9 기반의 게임들을 맥OS나 리눅스에서 구동할 수 있는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레미 화이트는 “우리는 크로스오버 게임에서 다이렉트X 9의 완벽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이렉트X 10에 대한 지원도 준비 중”이라며 “최종 목표는 유닉스에서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이 완벽하게 구동되는 것이며, 올해 안으로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http://www.betanews.net/article/448996

hexagon의 이미지

오호~ 100달러 이하라면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근데 100달러가 자그마치 15만원인 현상황이 ㄷㄷㄷ하군요..

얼른 나왔으면 좋겠군요...

lso0502의 이미지

wine에서 정식 지원 될려면 몇년을 기달려야 할까 ㅠ.ㅠ

[위선,거짓, 인간의 모든 추악함에서 꿋꿋이 살아가는 굶주린 영혼이여 편안한 휴식이 찾아오길 기원하겠습니다.]

[위선,거짓, 인간의 모든 추악함에서 꿋꿋이 살아가는 굶주린 영혼이여 편안한 휴식이 찾아오길 기원하겠습니다.]

샨토토의 이미지

와인에서 다이렉트x기능을 설치는 해보았으나
윈도우만큼의 속도는 역시 안나오더라구요.
(내장그래픽이여서 내장메모리가 우분투에서 제대로 활당이 안되는 것일지도..)

크로스오버에서는 노트북들에 한다닥의 빛이 될수 있도록...내장그래픽 카드들도 좀 발휘할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ヘッポコ君のくせによくできましたわ。
褒めてあげますわよ〜。」

シャントット
「ヘッポコ君のくせによくできましたわ。
褒めてあげますわ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