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타임이 실행되면?

Arcy의 이미지


뭐 지금 분위기상으론 어떻게든 해 버릴 분위기인데요. (4대강 살리기 시작한거 보면..)

서머타임 도입으로 IT 전반에 대혼란이 일어날 수도 있겠지만, 그 혼란을 줄이기 위한 수많은 사업과 과제들이 생겨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되겠군요. 사회적 비용이니까요.

별 노력 없이 고용을 만들어내는(것처럼 보이는) 대표적인 녹색 성장이 되겠습니다만.

정말 시행한다면 서버는 다 GMT 써야 할 듯 합니다만..

다음 각 레이어에서 뭘 해줘야 할까요?

1. hardware: BIOS, 서버 controller

2. OS: Linux, Unix, Windows 등

3. Middleware: DB 등등

4. Application: 기타 모든 프로그램

정치적인 이야기보단 실제 해야 할 일을 생각하는 쓰레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shame2의 이미지

저번에 서머타임이 1개월정도 앞당겨 졌었는데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패치 설치하더라고여.

프비 매니아~

lifthrasiir의 이미지

먼저 tz 데이터베이스(tzdata) 쪽에 제보를 하는 게 급선무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오픈 소스 시스템들이 tzdata를 기반으로 윤초 등을 처리하기 때문에 이것만 고쳐져도 문제의 반은 끝날 것 같습니다. 나머지 반은 이런 게 있다는 것도 모르고 윤초와 서머타임에 대한 고려도 없는 레거시 프로그램들의 처치가 되겠군요.

Arcy의 이미지

Linux 배포판들은 tzdata 수정 -> 배포판 리패키징 -> 각 서버에서 패키지 업데이트 과정을 거쳐야 되겠군요. 내년 5월 서머타임 적용때까지.
윈도우도 그때까지 윈도우 업데이트 해야 되겠고요.

cwryu의 이미지

50년대와 80년대에 잠깐 시행해 보다가 원상복귀하던 예전의 역사가 있었기 때문에, DST를 계속 시행할 지 신뢰하지 않을 곳도 있을 것 같은데요.

주요 OS같은 경우는 기꺼이 패치되겠지만, 개별 소프트웨어나 장비 따위에서는 "다시 원상복귀될 것 같은데 1-2년 두고 보지 뭐" 식으로 접근하는 소프트웨어도 많을 것 같은데요. 당분간 혼란기는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