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penGL 에서 탈퇴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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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OpenGL 협의체에서 탈퇴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고 하는군요. (관련링크: http://www.theregister.co.uk/content/54/29555.html ) 아직까지 분명하게 확정된 것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최근 MS가 자사의 D3D기술에 좀더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자사의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OpenGL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계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상대적으로 지원이 약해질 수도 있을듯 싶습니다.

PS>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언제라도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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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PC용 애플리케이션들 대부분이 DX를 지원하고 있고 하드웨어 조차 DX에 더욱 효율적으로 설계되고 있는 듯 합니다. 하드웨어 벤더들도 D3D에 맞는 하드웨어를 내놓고 적절한 OpenGL 익스텐션을 제공하고있죠. OpenGL은 M$에서 보기에 java와 비슷한 존재일겁니다. C#등으로 대체해서 맘대로 바꾸면 편한데 자기들 것이 아니니 귀찮은것도 적잖아 있겠죠. 라이센스 피를 물고 있다면 더욱이 그러할 테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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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hosens wrote:
현재 PC용 애플리케이션들 대부분이 DX를 지원하고 있고 하드웨어 조차 DX에 더욱 효율적으로 설계되고 있는 듯 합니다. 하드웨어 벤더들도 D3D에 맞는 하드웨어를 내놓고 적절한 OpenGL 익스텐션을 제공하고있죠. OpenGL은 M$에서 보기에 java와 비슷한 존재일겁니다. C#등으로 대체해서 맘대로 바꾸면 편한데 자기들 것이 아니니 귀찮은것도 적잖아 있겠죠. 라이센스 피를 물고 있다면 더욱이 그러할 테고요.

이미 있습니다.
OpenGL보다 D3D에 최적화된 대표적인 하드웨어가 라데온이지요.
D3D에서 성능 엇비슷하게 나오는 라데온과 지포스를 가지고
OpenGL 프로그램 돌리면 라데온 나가떨어집니다.

MS가 D3D 쓰는 프로그램도 많아지고 하드웨어도 많아지니까
OpenGL 거추장스럽게 보는거 같군요.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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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개발자들이 제대로 신경을 못쓰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봅니다. -_-; nVidia가 잘하는 부분이라고 볼 수도 있죠. 실제 하드웨어 스펙 상으로는 두배이상의 성능이 나와야 하는 하드웨어도 1.5배에 못미치는 성능을 내기도 하고요. -_-;;

D3D에 맞게 구성된 하드웨어는 라데온만이 아닙니다. 쥐포스도 그렇죠. 이는 OpenGL이 프로그래머빌러티를 아직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OpenGL 2.0을 기대해봐야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