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서버의 Remote Supervisor Adapter II Slimline 이란게 유용한가요?

powermw의 이미지

이번에 서버를 알아보면서 IBM쪽을 견적받아보았습니다.

그 옵션중에 System Management 쪽의 (RoHS)IBM Remote Supervisor Adapter II Slimline 항목이 있는데요.
서버 모니터링 쪽 툴 같은데 꼭 필요한건가 해서요.

또 이미지 파일을 많이 저장하고 웹서비스를 하는 용도인데 적절한 램 용량과 하드디스크 타입 (SATA 인지 SAS 인지) 좀 알려주세요.

mycluster의 이미지

저런 카드는 있으면 굉장히 좋은데, 몇대 안되게 살때는 별로... 그닥 필요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Console 화면을 redirection 해주는 장비입니다. 물론 예를 제대로 쓰고 싶다면 그 카드에서 나오는 랜선(요즘은 랜선을 씁니다)을 별도의 스위치에 꼽고, 관리콘솔을 만든다음에 이걸 바탕으로 여러대의 기계를 원격에서 콘솔을 볼 수 있도록 구축해야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콘솔이란 BIOS 화면부터 시작해서 컴퓨터 켜자마자 나오는 메시지들입니다. 이해되시죠? 원격서버의 바이오스를 바꾸고 싶다면 달아두시고, 돈을 쪼~옴 많이 들이시면 아주 좋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많이 저장하고 웹서비스를 하는 용도인데 적절한 램 용량과 하드디스크 타입 (SATA 인지 SAS 인지) 좀 알려주세요."

- 이게 주로 Read죠? 싼맛에 많이 쓰는 하드가 좋겠지요...

--------------------------------
윈도위의 리눅스 윈도위의 윈도우 리눅스위의 익스플로러

--------------------------------
윈도위의 리눅스 윈도위의 윈도우 리눅스위의 익스플로러

powermw의 이미지

Read 위주라면 SATA가 무난하군요.

명쾌한 설명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