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졸업예정자 진로상담 부탁드립니다

gooday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취업을 못해 9학기를 해야하는 졸업예정자입니다.
지난해 취업을 위해 여러군데 원서를 쓰고 면접도 보았지만 보기좋게 모두 떨어졌네요 ㅠ
면접을 보던 도중에 실무에 큰 약점을 가진것을 알고, 9학기 전에 IT 전문학원 보충수업을 들어볼까 합니다.
웹 서비스 쪽이나 게임개발 회사 취업 쪽으로 대략 진로를 잡고 있는데요.. 상위권 대학에 속하는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지만 코딩실력이 월등히 좋은 것도 아니구요..
어떤학원의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할런지.. 비트교육센터의 JAVA 고급과정 생각하고 있는데 괜찮은 가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sangheon의 이미지

요즘 신입 사원을 뽑고 있는데 사람 구하기가 힘드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두가지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1. 기본 기술을 어느 정도 아는가. (자료구조, 알고리즘, OS, 데이터베이스 같은 것)
2. 직접 코딩을 얼마나 해 보았나. (면접시 직접 손으로 코딩 시켜봅니다.)

이외로 요즘 트렌드는 얼마나 좀 살펴보나도 조금 봅니다.
(마소 잡지나 개발자 사이트 좀 다녀보았으면 다 아는 수준만 요구합니다.)

학원 경력은 전혀 안 보는 편이고, 포트폴리오가 있으면 우선적으로 면접까지 볼
가능성이 많다고 봅니다.

--

B/o/o/k/w/o/r/m/

--

Minimalist Programmer

inhosens의 이미지

본인이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모르겠지만 경력을 위해서라면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야를 더 파고 들어 기초적인 지식을 충분히 늘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윗분이 말씀하신 1, 2번을 참고로 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학원보다는 인턴사원 같은 쪽을 알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요즘은 자리가 별로 없을지도 모르겠군요.)

솔직히 취업난이 심하긴 하지만 사람을 구하는 입장에서도 굉장히 힘이 드는게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