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Box 2.1 released!!! (OpenGL, NAT, seamless)
글쓴이: 송효진 / 작성시간: 금, 2008/12/26 - 2:53오후
http://www.virtualbox.org/wiki/Changelog
Quote:
Experimental 3D acceleration via OpenGL (see user manual, chapter 4.8, Hardware 3D acceleration (OpenGL), page 66)New NAT engine with significantly better performance, reliability and ICMP echo (ping) support (bugs #1046, #2438, #2223, #1247)
GUI: properly restore the VM in seamless mode (2.0 regression)
업뎃 내용으로 보면,
1.x 대 부터 소스상에만 있던 3D OpenGL 시험버전을 드디어 내장했고 (DirectX 언급이 없는데...),
NAT 에서 죽는 버그가 고쳐진것 같고,
TwinView 에서 seamless 위치버그가 수정된것 같네요.
얼른 설치해봐야 겠습니다.
Forums:
감사요^^
그거 참.....
제 VirtualBox 업데이트 찾기는 폼이었군요.
덕분에 수동으로 잽싸게 업글 했습니다.
---------------------------------
There's always another way, dear.
---------------------------------
There's always another way, dear.
seamless 버그
seamless 버그 여전하네요-_-;
emerge money
http://wiki.kldp.org/wiki.php/GentooInstallSimple - 명령어도 몇개 안되요~
http://xenosi.de/
https://xenosi.de/
nat 는 여전히
nat 는 여전히 죽네요.
그런데 bridge 가 엄청 쉬워졌습니다.
설정이 전혀 필요 없네요.
무선도 그냥 됩니다.
http://wiki.kldp.org/wiki.php/VirtualBoxBridge
emerge money
http://wiki.kldp.org/wiki.php/GentooInstallSimple - 명령어도 몇개 안되요~
http://xenosi.de/
https://xenosi.de/
그렇죠.
그렇죠. 호스트인터페이스가 설정이 너무 간단해졌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직 32비트 호스트를 쓰니까 게스트를 64비트로 올려볼까 하는 마음이 이번 버전에서는 들더군요.
----
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
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질문] 브리지 설정을 한후에 공유는 어떻게 하시는지?
저번 버젼에서 브리지 설정을 한번 해 보았었는데...그때도 결국 공유실패로 nat 로 되돌아 왔었는데..
브지지 설정을 한 후에 게스트 오에스와 공유를 어떻게들 하세요?
그냥 공유가 되는것인지 아니면 삼바를 써야 하는 것인지?
효진님은 어떻게 쓰시는지.....답글좀 부탁 합니다.
윈도 공유폴더라면
윈도 공유폴더라면 삼바 마운트 됩니다.
근데 귀찮아서 타 윈도에서 접근할때만 윈도 공유폴더 쓰고,
host <-> guest 는 VirtualBox 에서 지원하는 자동 공유폴더 씁니다.
그리고...무선 자동으로 안되네요ㅠㅠ
emerge money
http://wiki.kldp.org/wiki.php/GentooInstallSimple - 명령어도 몇개 안되요~
http://xenosi.de/
https://xenosi.de/
아....그러니깐....
아....그러니깐.... 브리지 상태에서도 호스트와 게스트 공유는 버쳘박스에서 제공하는것을
써도 된다는 예기네요...감사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MS windows XP x64라는 희귀한 운영체제에서도 virtualbox 2.1은 2.05인가 2.06인가 하는 예전 버젼보다 좋아진 점도 있고 나빠진 점도 있네요.
네트워크를 잡기 쉬우졌고, (host interface를 사용하는데, 예전처럼 드라이버 설치하고, 브릿지 잡고 하는 삽질을 할 필요가 없네요. 오히려 예전 설정대로 되지 않아서, 삽질을 하였습니다.)
Open GL도 되는 듯 하고, (GL clock으로 속도가 3.5배쯤 빠르게 나오네요. 그런데 Open GL을 쓸일이 없어요. ^^;)
다만 guest의 윈도우를 강제 종료시킬때 예전에는 한번에 잘 죽었는데, 이번에는 잘 죽지 않는 좀비가 생성되네요. 그렇지만 네트웍이 깔끔하게 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샘처럼 드림.
리눅스에서도 virtualbox로 게임 가능 해지겠군요...
이제 wine으로 게임 돌리는 시대는 끝났군요... dirctx9.0c만 제대로 지원 해준다면... 드디어 리눅스에서 게임을 ㄷ;
[위선,거짓, 인간의 모든 추악함에서 꿋꿋이 살아가는 굶주린 영혼이여 편안한 휴식이 찾아오길 기원하겠습니다.]
[위선,거짓, 인간의 모든 추악함에서 꿋꿋이 살아가는 굶주린 영혼이여 편안한 휴식이 찾아오길 기원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2비트
개인적으로는 32비트 운영체제상에서 x64 운영체제를 구동할 수 있게 된 변화가 마음에 듭니다.
데스크탑을 x64로 전환하기 전에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 보고 싶었거든요.
단 하드웨어 가상화가 지원되는 CPU에서만 x64 운영체제 형식을 목록에서 선택할수가 있으니 사용해보실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etzer Gabbiani
Setzer Gabbia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