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부팅 장애
먼저 상황을 설명드리면,
하드디스크 두개를 연결해 놓고, 하나는 리눅스(이미 설치되어 있는)로, 하나는 윈도우즈 서버로 활용할 생각이었습니다. 두개다 sata2입니다.
두개다 붙어있는 상태에서, 메인 디스크 리눅스 디스크로 놔둔 상태에서 윈도우즈 인스톨 시작하여, 포맷 단계를 진행중에 제가 잘 못 했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죠.. 한 20% 포맷 진행 상태에서 전원을 껐습니다.
그리고 나선 리눅스 부팅이 안되고 있죠.. 뭐, 당연하겠지만..
혹시나 하고 윈도우즈에서 리눅스 익스플로러를 다운받아 탐색해보니, 파티션과 파일들은 온전해 보입니다만.. (온전한지 아닌지 확신은 안되죠.)
리눅스로 부팅을 하면 system failed operating system not found 와 흡사한 메세지가 나옵니다..
부트로더를 살리면 될까하고 linux rescue 모드로 들어가서 grub을 재설치를 시도해봤습니다만, /mnt/sysimage로 마운트가 안됩니다.
리눅스 버전은 redhat RedHat AS4 Update8인가 Update9이고 kernel 2.6.9(kernel-smp-2.6.9)입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에 특히 redhat계열은 kernel 2.4부터 LVM2논리 파티션으로 구성되어 진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수동으로 마운트를 해볼까도 했는데, 알 수 없는 파일시스템이라 에러가 나서 마운트 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시스템을 되 살리는 법이 없겠습니까?
아신다면 최소한 힌트라도 좀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물론 매우 감사하지요.. 직접 살리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차선책이라도 좀 알려주세요.
불쌍한 인생좀 구제해 주세요.. 흑흑.. 부탁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