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콘솔기반으로 명령을 tcp 로 메세지를 주고 받으면서 실행하는 게임을 만들고있는데
메세지를 주고 받을때 tcp의 특성상 가끔 여러개의 명령이 같이 뭉쳐지거나 해서 다운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보내는 메세지가 길이가 바뀌어서 서버에서 알 방법이 없는데
메세지 길이를 서버쪽에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메세지의 프로토콜을 header와 body로 나누고, header에 body의 길이를 명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프로토콜을 이미 널려있으니 오픈소스를 찾아서 활용하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 내 블로그: http://unipro.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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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아!!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메세지의 프로토콜을
메세지의 프로토콜을 header와 body로 나누고, header에 body의 길이를 명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프로토콜을 이미 널려있으니 오픈소스를 찾아서 활용하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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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ㅇㅂㅇ
감사합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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