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간의 개발 끝에 드디어 Amarok 2의 첫 번째 정식 버젼이 발표되었습니다.
http://amarok.kde.orghttp://amarok.kde.org/screenshots
KLDraw를 만들면서 가장 많이 지적받은 점 중 하나가 이름입니다. 사실 별 생각없이 지은 이름이라 바꿀 생각은 있었지만 별다른 아이디어가 없었거든요.
QGTKStyle을 이용하여 Qt 4 어플리케이션의 외형을 GTK+ 2에 맞출 수 있습니다.
다만 Qt 4.4.0 이상에서만 동작하며, 컴파일하기 위해서는 Qt 4.4.0과 GTK+ 2의 개발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KDE의 경우는 4.0.x가 Qt 4.3 기반이기 때문에 KDE 4.1 이상에서만 가능할 듯 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요 몇 주간은 plasma의 발전이 두드러지는군요. plasma의 가장 큰 장점은 확장성이지만 요즘은 시각적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털의 SKY-TV USB는 USB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휴대용 TV 수신기입니다. TV 뿐만 아니라 컴포지트와 S-Video 입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GUI 라이브러리 Qt의 새 버젼이 5월 30일자로 릴리스되었습니다.
What's new in Qt 4.3
저 페이지에는 안 나와 있지만 이번 버젼에서 CP949 코덱이 기본으로 내장되었습니다. 한국 사용자들에게서 가장 환영받을만한 소식인 것 같네요.
5월 22자로 KDE3의 새 버젼이 릴리스되었습니다.
http://kde.org/announcements/announce-3.5.7.php
Release highlights:
KDE commit-digest는 매 주마다 KDE의 개발 현황을 요약하는 웹사이트입니다.
http://commit-digest.org/issues/2007-05-13/
이번 호에는 제 프로젝트가 소개되었습니다. 모쪼록 많은 관심 가져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segfault입니다.
http://websvn.kde.org/branches/KDE/3.5/kdebase/kioslave/tar/tar.cc?rev=629101&view=log
KLDP 블로그는 그다지 화려하지도,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도 않지만 F/OSS, IT에 관련된 충실한 내용을 담고자 노력하는 분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곳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고자 하는 분은 이곳으로 어떤 내용으로 운영하실지를 알려 주십시오. 확인 후 개설 여부를 결정하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