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커의 블로그

죠커의 이미지

Edsger wybe dijkstra 제대로 읽으십니까?

여러분은 여전히 다익스트라로 발음하십니까? 이 발음은 에츠허르 비버 데이크스트라로 읽어야 옳습니다. 네덜란드어로 ij는 /?i/이며 맞춤법 표기법은 이중 모음뒤에 /k/를 크로 표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죠커의 이미지

MetaBBS와 블로그

MetaBBS는 구조가 좋은 PHP 프로그램이어서 앞으로 계속 성장시키고 싶다. MetaBBS는 블로그와 게시판 쪽으로 진행시켜 나가고 싶다. MetaBBS가 성장해 가면 아마도 GR 쪽과 경쟁하게 될 것이다. 그들도 게시판과 블로그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게시판은 조금씩이지만 성장하고 있고 앞으로는 블로그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고 나도 이 쪽에 더 관심이 있다. 국내외의 여러 블로그 툴을 사용하면서 단 한번도 만족한 적이 없었다. 현재 워드프레스도 사용중인데 매일 실망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MetaBBS 팀은 MetaBBS 블로그 확장이나 Seoul 프로젝트로 블로그 시스템을 제작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실망하지 않을 수 있을까? 나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 노력해야 겠다.

죠커의 이미지

MetaBBS 0.9 알파2를 릴리즈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게시판이 나왔지만 인터넷 상에는 웹 표준 게시판에 대한 글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웹 표준을 준수하는 게시판들은 실제로 별로 없나 봅니다. (...)

이번에 디토군과 아침놀님, 케이군과 작업 중인 MetaBBS 0.9a2 버전을 릴리즈합니다.

보다 많은 기능에 대한 제안과 버그 리포트를 부탁드립니다.

RSS - 죠커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