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ckyhan의 블로그

shockyhan의 이미지

Windows XP에 drupal-4.7.0.rc2 설치하기

회사에서 사용할 CMS 패키지를 검토하기 위해 drupal을 설치했다.

[1] 시스템 구축
서버 시스템은 Windows XP (SP2)에 xampp를 설치해 apache 2.2와 mysql을 설치했다.
http://localhost/ 에 접속해서 이상이 없으면 OK!

[2] drupal 설치
시험버전인 듯 하지만 Drupal 4.7 RC2 버전을
http://drupal.org/files/projects/drupal-4.7.0-rc2.tar.gz 에서 받아 c:\wamp\www 하위에 압축을 풀었다.

shockyhan의 이미지

Windows XP 에서 apache 2.2 + WebDAV 설치

회사의 파일 서버로 WebDAV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리눅스 서버를 구매하기 전에 우선 윈도우즈 환경에서 기존의 파일 시스템을 apache 서버로 구축한 후 향후 전환할 계획이다.
단, 사용자 인증을 별도로 관리하고 싶지 않으므로, 사내 메일 계정을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 경우 pop3 인증 과정에서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보안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은 알아야 한다.

shockyhan의 이미지

tuxpaint-0.9.15b(SDL-1.2.9 환경)에서 한글 입력하기

7살 되는 우리 딸이 가끔씩 가지고 노는 tuxpaint라는 교육용 그림판 프로그램이 있는데, 원래 SDL 등의 Linux 기반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이 프로그램은 아쉽게도 윈도우즈 XP에서 한글 입력이 안된다.

메시지도 잘 번역돼 있어서 한글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화면에 한글 메시지가 출력은 되지만, 막상 그림에 한글 입력은 되지 않아서 늘 아쉬웠는데, 그만 실수로 딸아이에게 한글 입력이 되도록 아빠가 고쳐 주겠노라는 말을 하고 말았다.

RSS - shockyhan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