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upal 및 모듈 업그레이드 & 익명사용자 답글 권한 재조정

권순선의 이미지

방금 drupal을 최신 버전인 5.3으로, 그리고 관련 모듈들에 대한 업데이트 작업도 완료하였습니다. 제 눈에 띄는 문제들은 모두 확인을 하고 수정하였는데 혹시라도 문제점이 발견되면 답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1월 6일 하루동안 문제가 없으면 이대로 가고 만약 심각한 문제가 발견되면 11월 5일 밤 10시경으로 DB를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11월 6일에 작성하신 글/답글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확인한 것은 익명 사용자가 답글을 올릴 때 스팸방지를 위해 사용하던 captcha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 익명 사용자의 답글은 승인을 받아야만 올라갈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다시 예전처럼 설정을 되돌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이번주 동안은 예비군 보충훈련이라 훈련이 끝난 이후인 밤에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sephiron의 이미지

불여우에서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설정이 바뀌었군요. 지금은 페이지가 바뀔 때 브라우저 캐쉬를 사용합니다. 정말 쾌적합니다^^

M.W.Park의 이미지

수고하셨습니다.

새벽이라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좀 빨라진 것같네요.

-----
오늘 나의 취미는 끝없는, 끝없는 인내다. 1973 法頂

-----
오늘 의 취미는 끝없는, 끝없는 인내다. 1973 法頂

M.W.Park의 이미지

포럼에 새 주제를 하나 올리고 파일 첨부를 하려고 했더니 안됩니다.
http://kldp.org/node/87957

원래 그런건가요? 아니면 업그레이드 후에 오류인가요?
일단 잘몰라서 글 남깁니다.

-----
오늘 나의 취미는 끝없는, 끝없는 인내다. 1973 法頂

-----
오늘 의 취미는 끝없는, 끝없는 인내다. 1973 法頂

권순선의 이미지

제가 테스트해 보았는데 첨부 파일 잘 올라가는데요? 아마 허용하지 않는 확장자로 된 파일을 업로드하려고 하신 게 아닌지...

현재 허용하고 있는 파일은 jpg jpeg gif png txt html htm ps doc xls pdf ppt pps svg ai zip tar tgz gz odp ods odt patch 로 끝나는 파일입니다...

댓글 첨부 파일: 
첨부파일 크기
파일 aaa.odp9.64 KB
권순선의 이미지

captcha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꺼 두었더니 스팸봇이 자동으로 사용자 등록을 해서 스팸을 남기는 문제가 지속되고 있네요. 아까 스타크래프트 시디키 어쩌고 하는 글이 연달아 등록되었길래 지웠는데 빨리 조치해야겠습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익명 사용자가 답글을 남기거나 새로 사용자 등록을 할 때 captcha 이미지의 글자를 읽어서 입력해야만 되도록 설정을 바꾸었습니다. 잘 되는 것이었는데 괜히 삽질했네요. -_-;; 아무튼 지금은 잘 됩니다. 익명 사용자의 답글도 곧바로 등록되도록 설정도 바꾸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