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민으로 문의드립니다.

kshr2d2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 공학도의 길을 걷고 싶은 예비 중3 16살 학생입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적부터 컴퓨터와 잘 접하게 되었는데요,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고 있습니다
현재 파이썬을 공부하고 있구요, 코드카데미를 하고 있었으나 한국판이 어느날 없어져 버린 뒤로 책으로 독학하거나 인터넷을 찾아보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업으로 인해 하지 못할때도 많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진학과 관련해서 대덕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에 지원하고, 만약 되지 않으면 선린 인터넷 고등학교에 지원하려 합니다.
성적은 130~140/150 이구요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기준) (성적은 중상위권)다른 추가 활동도 착실하게 샇아 놓았습니다.
책도 많이 읽는 편입니다.
샌프란시스코를 다녀오면서 더욱 개발자가 되고 싶어졌구요. (개인적으로 흑역사라 생각하지만)잡지에서 기사를 탄 적이 있습니다.
이미 잘하는 아이들을 뽑는 마이스터 전형이 나을까요 아니면 일반 전형으로 갈까요? (개인적으로는 마이스터 전형으로 가기에는 능력이나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상같은것도 없고..)
마이스터 5:1
일반 7:1
의 경쟁률입니다.
또한 C 계열 언어나 JAVA같은 메이저 언어를 배워 놓아야 하고 관련 지식(배열, 재귀, 자료구조)을 더욱 공부해야 겠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정말 고민됩니다.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shr2d2@gmail.com

shint의 이미지

- 꿈을 가지고.
- 책 따라서. 빠르게 따라서 만들어보십시요.
- 이곳저곳 세미나. 축제. 전시. 네이버카페. 행사.등도 참여해보십시요.

시간과 돈. 인력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일정을 잘 만들어두시기 바랍니다. 몇년 금방 지나갑니다.

아마. 성공한 사람들 따라가면. 성공할겁니다...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