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of Code 2007 오픈

jef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픈마루스튜디오의 jef 입니다.
저희 오픈마루에서 주최하는 Winter of Code 2007 행사가 12월 3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Winter of Code (WoC) 2007은 오픈소스의 국내 저변 확대를 위해 오픈마루스튜디오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 그 두번째 막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3일부터 행사 공식 웹사이트 (http://woc.openmaru.com) 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 3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오픈마루스튜디오 외에도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열린사이버대학교/JCO/인크루트 등이 함께 진행하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IBM/네이버 등에서 후원합니다.

“Code your Passion!”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오픈소스와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열정을 오픈소스 코드로 풀어 낼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WoC에서는 고등학생과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및 오픈소스의 활용에 관심 있는 기업과 단체가 행사 기간 내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멘토와 함께 수행하하게 되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학생에 대한 1:1 멘토링과 참여자 간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프로젝트에 대한 재정 지원을 비롯하여 학점인정 프로그램 도입 등 학생과 멘토, 참여 커뮤니티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행사는 이번 주 월요일 (3일) 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달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각 프로젝트 별 수행 대상자에 대한 공지는 마감 이틀 후인 28일 발표되며, 내년 1월 5일 행사 공식 오프라인 행사인 WoC BootCamp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및 커뮤니티의 기반 마련 및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개최되는 이 행사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의 공식 웹사이트인 http://woc.openmaru.com 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궁금하신 점은 woc@openmaru.com 을 통해 연락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WoC_Event_Identity.png11.4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