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10주년 기념 F/OSS 컨퍼런스 - kldp helpdesk 운영

warpdory의 이미지

KLDP 10 주년 기념 F/OSS 컨퍼런스 장에서 kldp helpdesk 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제한적이므로, 아마도 one point lesson 정도나 간단한 문제해결, 리눅스 설치 및 설정 점검, 하드웨어 궁합 체크 정도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어느정도 사전에 좀 점검을 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어떤 문제점들이 있는가.. 를 알아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 미리 사전 조사를 좀 하고자 합니다.
kldp helpdesk 에서 어떤 걸 설치해줬으면 좋겠다. 라거나, 이런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데, 해결 방안을 좀 알려 줬으면 좋겠다.. 등등을 간략하게 여기서 써 주시거나 하면 어느정도 미리 수요(?)를 예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눅스를 설치하고 싶은데, 설치하자니 파티션 나누는 것도 겁나고 .. 등등 .. 의 문제가 있거나.. 하시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가져 오시면 100% 보장은 못하지만, 날려먹지는 않도록 최대한 주의하면서 파티션을 다시 나눠서 리눅스를 설치하는 걸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kldp helpdesk 는 F/OSS 컨퍼런스 행사장에서 이런 것을 도와드리기 위해서 개설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서 적자면, "노트북 모델명이 xxxx 인데, 리눅스가 안 깔린다. 깔고 싶은데, kldp helpdesk 에서 해달라." 라고 한다면 최대한 미리미리 조사를 해서 아예 설치가 안된다거나, 또는 설치를 하려면 이러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해야 한다... 면 미리 미리 준비를 할 수 있으니 댓글로 답을 달아주시면 저희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warpdory의 이미지

우분투 대퍼 AMD64 버전에서 .. Xgl 잡아주실 분 찾습니다. T.T
왜 제가 하면 ... 픽픽 X 가 죽어버릴까요 ...

helpdesk 에 데스크탑 들고 갈 터이니.. 꼭 잡아 주세요.. - gana, oni ...

사양은 AMD 베니스 3000+, VGA 는 GeForce 6600GT, 배포판은 우분투 대퍼 6.06 AMD64 ...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m105의 이미지

.............
아무래도 x다음에 gl이 들어가니 그런게 아닐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