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10 주년 F/OSS 행사 BoF .. - 삽질 경험담 ...

warpdory의 이미지

http://kldp.org/node/72392
이글 보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http://kldp.org/node/72577 에 권순선님이 쓰신 글을 보고 뜨끔 .. 해서 헐레벌떡 씁니다.

BoF 주제는 '삽질 경험담' 입니다.

참가하시는 분들께는 많이는 아니어도 warpdory 집에서 재배하고 담근 포도주 한두잔 정도와 포도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너무 많이 오시면 ... 좌절입니다.

포도주 한두잔 마시면서 ... 이러 이러한 삽질을 했었는데.. 이런 건 다시는 다른 사람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싶은 얘기들을 나눴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서..

사운드 카드를 달아서 새로 컴파일을 하고 리부팅을 시켰는데, 멀쩡해서 .. 알고 보니 원격 서버에 ssh 로 접속해서 커널 설정을 바꾸로 리부팅 해서 ... 새벽 3시에 택시타고 IDC 로 날아갔던 얘기라든가...

운영체제 버전이 너무 낮아서 다시 깔 일이 있어서 백업은 다 해놓고.. 마음 놓고 있다가 백업 해둔 파티션에다가 운영체제를 다시 깔았다든가 .. http://kldp.org/node/72432#comment-340940 참조..

이런 얘기들을 비롯해서...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했고 ... 그러니 나같은 삽질을 다시는 하지 말자... 라는 얘기를 나눴으면 합니다.

onion의 이미지

자우르스 삽질기..정도라면 가능할거같네요......
그외는.. 뭐.. 삽질이 아니라.. 그냥 하면 되는것들뿐이라...-.-;

-----새벽녘의 흡혈양파-----

-----새벽녘의 흡혈양파-----

권순선의 이미지

http://wiki.kldp.org/wiki.php/KLDP10YearAnniversary 의 BoF 섹션에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참가자 모집 내용은 위키에 추가하신 내용을 참고로 해서 내일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참가 신청은 내 계정-편집-KLDP 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kldp.org/node/72258에 해당 탭으로 바로 가는 링크가 있으니 혹 못 찾으시면 참고하세요.)

참가자 목록은 http://kldp.org/profile/profile_sapjilbof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arpdory님과 onion님을 목록에 추가시켜 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onion의 이미지

login하니 되어있길래 깜짝놀랐습니다... 감사합니다..(꾸벅)

-----새벽녘의 흡혈양파-----

-----새벽녘의 흡혈양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