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데이터 베이스 소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용 글입니다.

jachin의 이미지

현재 KLDP 게시판의 글이 모두 2003년도 글까지만 보이고 있어서, KLDP DB 내용이 소실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새 글을 써봅니다.

드루팔의 글은 모두 노드 형태로 구분되며, 글을 쓰면 최신의 노드 번호가 증가하게 되어 있습니다.

글의 노드번호가 최근 봤던 12만번대 이상의 글에 해당한다면, 노드번호가 새로 갱신되고 있는 셈이므로,

DB의 내용이 소실되었더라도, 어디엔가 저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만약 만 번대 이하의 번호를 가지고 있다면, 이는 DB 자체가 오래된 내용으로 되돌아 갔다는 이야기입니다.

확인을 위해 기록해둡니다.

jachin의 이미지

그렇다면 DB 자체가 날아간 것은 아닌가봅니다. 저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접속하신 분들께서는 놀라지 마시고,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wariua의 이미지

9067번 이후 노드는 안 보이는 것 같네요. (근데 그 글의 제목이 "게시판 버그인가??"군요. :-) )

막 130000번 노드 같은 걸 열려고 하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는데 이전의 (그러니까, 사라진) 노드를 열려고 하면 대부분 "접근이 거부되었습니다"라고 나오네요.

$PWD `date`

권순선의 이미지

이 글의 노드 번호가 129426 번으로서 13만번 이후는 아직 없는 글이고요. 그 이전의 글은 아래에 적었듯이 액세스 권한 문제가 있어서 관리자 계정에 대해서만 글이 보이고 있어서 확인중에 있습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어제 새벽에 이것저것 작업을 좀 했는데 문제가 생겼네요. 관리자 계정으로는 모든 글이 보입니다. 액세스 권한 설정을 리셋했는데 거기서 문제가 발생한듯 합니다. 기다려 주세요...

아 그리고 실수로 날아간 게시판이 두개 있긴 합니다. 구인/구직 게시판과 멀티미디어 게시판. 이것들은 복구 가능 여부를 확인 중입니다.

다시 공지 올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