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공유 서비스 추천 부탁드립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문서를 웹에 올려놓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예전에 한번 Scribd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
사진 공유하고, 유투브처럼 동영상 공유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지 않습니까. 근데 Scribd 잠시 한번 들어가본
느낌이 뭔가 불법적인 것들이 좀 많다는 생각이 들고 꼭 뭘 올려야 남의 것도 받을 수 있고 그런 기억이 있어서
다른 것이 더 좋은 것이 없나 이리저리 찾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3가지를 찾았는데 써보신 분들은 어느 것이
좋은지 추천 좀 해 주시고 다른 것이 더 좋은 것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 Scribd http://www.scribd.com/
* wePaper http://www.wepapers.com/
* Issuu http://issuu.com/

간단히 살펴본 것으로는

Scribd는 깔끔하고 Twitter 같은 느낌이구요.

wePaper는 완전히 학교 공부 관련된 자료로 채워져 있는데 약간 느린 느낌이 들구요. 아카데믹하고
웹사이트가 아마추어적고 너저분하고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있구요.

Issuu는 완전히 기업적으로 운영되는 것 같구요. 빠르고 세련된 사이트에 기성 출판사들도 협력하는 것
같습니다.

그냥 공부 관련 문서들 몇몇이랑 공유하려는데 wePaper가 제일 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혹 느리고 서비스가 불안정할까 하는 걱정이 듭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KLDP에서 익명으로 질문 올리면 안좋은소리만 듣게 될겁니다. ID가입하고 다시 질문하시는 것이 원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죠.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KLDP에는 회원들간에 '익명글에 대해서는 무시하자'는 무언의 약속 혹은 길드 같은 것이 조직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회원으로 가입하고 재질문하는 것'을 진지하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KLDP에서 익명으로 질문을 했다가는 회원들로부터 민망한 봉변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snowall의 이미지

구글닥스는 어떤가요?

아니면 몇몇하고만 공유하신다면 스프링노트같은데 파일 업로드 해서 쓰셔도 될 것 같은데요.

그나저나 저는 셋 다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oosap의 이미지

https://github.com/

git 이라는 버전관리 유틸리티를 익혀야 하겠지만 문서공유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마 가장 프로페셔널한 방법일 거예요..

개발자 아니시라면 제 의견은 그냥 패스 하심이...

Thanks for being one of those who care for people and mankind.
I'd like to be one of those as well.

사랑천사의 이미지

익명 여러분들... 회원 아니어도 친절하게 답변 달아 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익명이면 무시하고 보려는 분들은 분명히 뭔가 대인 것들이 있기 때문에 그러시는 걸 거라고 생각되네요. 아무 이유 없이 무조건 그러시진 않을 겁니다.

그리고 Daum 클라우드에 문서 올리고 공유 걸어서 쓰셔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만 쓰지만, 공유도 괸찮은 거 같아요. 우선 초대를 하신 다음에 공유를 걸어 주시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Windows, Linux용 동기화 클라이언트를 모두 제공하면서 용량도 꾀나 많이 준다는 거조. 드롭박스인가 하는 것도 리눅스, 윈도우즈 다 되지만, 용량은 2G였나 준다고 하던걸로 기억하는데 용량 부분에서 다음 클라우드가 좋을 거 같습니다. 공유가 되는지는 드롭박스는 안 해 봐서 모르겠구요.

그럼...

사람천사

oosap의 이미지

저도 다음 클라우드를 잘 쓰고 있었습니다.
노트북의 우분투를 32비트에서 64비트로 업그레이드하고나서는 안되더군요. TT
다음클라우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리눅스용은 32비트용 밖에 없습니다. TT

Thanks for being one of those who care for people and mankind.
I'd like to be one of those as well.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회원들이 익명을 까고 무시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제재하지 않으면, 쳇바퀴돌듯 안좋은분위기는 반복될 뿐입니다.

익명들도 아무 이유 없이 무조건 회원들에게 그러지는 않을 것이니까요. 분명히 뭔가 회원들로부터 이유없이 대인 것들이 있기 때문에 그러는 걸 거라고 저도 생각되거든요.

익명을 제재하듯이, 그런 볼쌍스런 회원들을 제재하지 않는다면, 이 반복되는 소모전쟁은 끝이 없을거고 분위기도 계속해서 뭐 같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