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를 다운 그래이드 해야 하는데 spec을 어떻게 알아봐야 할까요??

gdknight의 이미지

일을 하다가 갑자기 테스트(simulation)해야 하는 상황이 와서 프로그램을 설치 하려고 했는데.. 프로그램이 95-96년도에 마지막 업데이트가 되고 안됐네요..

그래도 우선 그냥 설치해봤더니 X11에서 걸려서 설치가 안되더라고요.

설치할 프로그램은 X11R4 or X11R5 까지 지원을 하는데 저는 ubuntu 9.10사용중이라서 안되는거 였습니다.

그래서 X11를 둘다 설치 할려고 했더니 dependency때문에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최후의 방법으로 옛날PC에다 X11R4 or X11R5가 들어가있는 리눅스(90년대 후반 버전)을 설치 하려고 하는데 리눅스 spec을 어디서 찾아야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찾아보니까 X11쪽은 안나와 있던데..

그래서 혹시 90년대 후반에 X11R4 혹은 X11R5가 들어있는 linux 버전 추천해주실만 한거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계열은 redhat계열이 좋은데 아무거나 상관은 없습니다.

그럼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다즐링의 이미지

vmware 에 redhat 6.2 나 redhat 5 정도를 깔면 되겠네요.

------------------------------------------------------------------------------------------------
Life is in 다즐링

------------------------------------------------------------------------------------------------
Life is in 다즐링

spinelos의 이미지

redhat 9 가 언제적 거죠? 이것도 꽤 오래된거긴 한데요..
다운로드 미러링 싸이트 가서 설치되는 패키지들을 살펴보는것도 한 방법이 될지도 몰르것네요

innobeing의 이미지


X11R5 를 사용할 수 있는 리눅스 구 배포본에 대한 설명을 아래 Link("강좌"란)에 해 두었습니다.

설명 내용이 너무 길어서 "강좌"란에 포스팅 해 두었습니다.
아래 Link를 클릭하시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http://kldp.org/node/114570
* X11R5 (구버전의 X Window System)을 사용할 수 있는 리눅스 "배포본" 정보 및 X11R4 관련 내용 ///

danskesb의 이미지

아마 이 조건을 만족시킬만한 컴퓨터는 고물상을 뒤져야 나올 것 같은 불안한 기분이 듭니다. 확실한 건 요즘 컴퓨터에는 설치가 힘듭니다.

---- 절취선 ----
http://blog.peremen.name

innobeing의 이미지


386 이나 486 은 구할 수 없을 겁니다.

과거에 초중고등학교나 관공서 및 일반 가정에 있던 386 및 486 PC들은 모두 싸그리 모아서

북한으로 원조(?)한다고 올려보냈던 것으로 기억하므로(뉴스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더이상 고물상에서도 구경하기가 불가능할 것입니다.

국제협약/제한때문에 북한으로 586 PC는 보낼 수가 없고, 오직 486 까지만 원조가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중고 586 PC들도 이미 상당량이 "동남아시아"로 수출된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구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586 PC는 찾아보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cjh의 이미지

저도 vmware나 virtualbox 에 한표.
X11R5는 그냥 컴파일도 될것같은 기분이 듭니다만.

--
익스펙토 페트로눔

--
익스펙토 페트로눔

innobeing의 이미지


지금쯤은 이미 파악을 하셨겠지만,

리눅스(Linux)는 계속해서 버전업되는 특성상, 90년대 후반 배포본 중에서는 X11R5 를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은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직접 컴파일을 시도해 보는 방법외에는 없을 것 같으니, 참 난감하겠습니다.

'목적에 부합하는 성과' 성취하시길...

innobeing의 이미지


프로그램이 95-96년도에 마지막 업데이트 되었다고 한다면...

95년에서 96년 이라면, 그 프로그램이 혹시 Linux가 아니라 SCO OpenServer 5 버전에서 구동되던 프로그램이 아니었을까요?!

SCO OpenServer 5 버전이 95년 즈음해서 릴리즈 된 제품입니다. SCO OpenServer 5 버전도 역시 Linux와 마찬가지로 POSIX 기반 환경(System V UNIX)입니다.
그리고, OpenServer 5 버전이 아마 X11R5 + Motif 1.2 환경이었던 것 같습니다. (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자신은 없으니, 직접 확인해 보세요! )

아래 Link에 가시면 일단 다운로드는 할 수 있으니 테스트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회사에서 사용하려면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하겠지만, 테스트 후에 구매결정을 내려도 되는지는 직접 sco.com 에 문의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5버전의 최신버전인 SCO OpenServer 5.0.7 의 media image (iso )를 sco.com 의 아래 link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네요!

http://www.sco.com/support/download.html
- SCO Product and Maintenance Download Page - SCO UNIX Download

gdknight님의 테스트 후의 결과(성공여부 만이라도)를 여기에 포스팅해주시면, 여러분들이 참고할 수 있고, 재미도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