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관리자를 모집합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KLDP는 현재 여러 대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용도에 맞게 다양한 SW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두 오픈소스이나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시스템들과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실 관리자를 모집합니다. 처음 만들 때는 대부분 제가 혼자서 다 만들고 또 운영까지 진행했었습니다만 제가 투입할 수 있는 시간에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혼자서는 도저히 운영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는 김정균님을 비롯하여 현재 kldp staff로 활동하고 계신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운영해 오고 있었는데 그분들 역시 활동을 계속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기에 이렇게 관리자를 공개적으로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모집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 kldp.org drupal 업데이트 관리: 모집중
- kldp.org 웹서비스 운영(게시판/설정 관리 등): 권순선
- wiki.kldp.org moniwiki 업데이트 관리: 모집중
- wiki.kldp.org wikimaster: 모집중
- kldp.net nforge 업데이트 관리: 모집중
- kldp.net 웹서비스 운영: 세이군
- people.kldp.org/open.kldp.org 업데이트 관리: 김정균
- people.kldp.org/open.kldp.org 서비스 운영(계정 발급 등): 김정균
- gallery.kldp.org sw 업데이트 관리: 모집중
- gallery.kldp.org 운영: 모집중

전체 서버의 보안 업그레이드를 비롯한 OS차원의 전반적인 운영 관리와 네트워크 관리는 계속해서 김정균님이 맡아 주시기로 하셨고, 나머지 작업들은 크게 해당 서비스를 위해 운영중인 특정 오픈소스 SW에 대한 유지보수/트러블슈팅 등 기술적인 관점의 업무와 실제로 사용자에게 보여지게 되는 서비스 관점의 운영 업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곳 kldp.org의 경우는 이곳에서 주로 사용하는 drupal에 대한 sw 업데이트 등의 유지보수와, 게시판 관리 등의 운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것들이 불명확한 상황이지만... 지속적으로 관리 프로세스를 잘 정의해서 모두가 함께 즐겁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함께 고민해야 할 일들이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만 kldp가 향후에 특정한 사람 몇몇에 의존하지 않고 자생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준비를 함께 하는 것이니 그만큼 더 의미있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관심 있고 열정이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답글 또는 이메일 보내 주시고요. (kss (at) kldp.org)

얼마나 많은 분들이 어떤 분야에 지원해 주실 수 있을지, 두분 이상이 같은 분야에 지원하실 경우에는 어떻게 결정을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각 분야별로 한분의 담당자를 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동안 수고하여 주신 관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새로이 합류하시게 될 관리자 여러분들과 다시한번 여러가지 재미있는 시도들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lacovnk의 이미지

Drupal 업데이트 관리 부문에 지원합니다

사실 Drupal Korea 도 잘 못키우고 있습니다만, 국내 도입 사례에 좀 더 보탬이 되고 싶네요 :)
깊게 튜닝은 해본 적 없고, 직접 SQL 작업과 XML 관련 모듈 작성해본 경험 있습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아 감사합니다~ 일단 drupal 업데이트 관리와 관련해서 한분의 자원자가 글 올린지 10여분도 되지 않아서 나오셨군요. ㅎㅎ

drupal 업데이트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더 자원자가 없다면 lacovnk님께 drupal 업데이트 관리를 부탁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자원자를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경과를 먼저 좀 지켜보도록 하죠~

권순선의 이미지

공지글을 좀더 잘 적었어야 하는데 여러모로 이가 빠진 부분이 많은 것 같네요. 아무튼 가장 중요한 것은 관심과 열정이니 조금이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메일이나 답글로 올려 주세요.

thepath의 이미지

gallery.kldp.org 운영 또는 gallery.kldp.org sw 관리 지원합니다.

그런데 지원시 자격제한이 있나요?

권순선의 이미지

gallery의 경우는 http://gallery.menalto.com/ 의 gallery v1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익숙하게 설치/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최소한의 조건이 될 겁니다. ^^

hiseob의 이미지

wiki.kldp.org wikimaster 지원합니다 ^^;
hiseob@gmail.com

vhgksl의 이미지

gallery.kldp.org sw 업데이트 관리나 gallery.kldp.org 운영에 지원합니다.
^^
----------------------------------------------------
Linux!!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끝까지 가봐야 안다!!

권순선의 이미지

일단 현재 지원해 주신 분들께는 원하신다면 xxxx(at)kldp.org 이메일 주소도 발급해 드리고, 단기적으로 어떻게 논의를 하는 것이 좋을지부터(메일링 리스트? 별도 게시판? 등) 논의를 시작하기 위해 제가 별도로 메일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현재 kldp id를 만드실 때 등록하신 메일 주소의 메일을 곧 확인해봐 주세요... 메일 주소가 잘못되어 있다면 답글 또는 제 이메일(kss (at) kldp.org)로 알려 주시구요.

권순선의 이미지

위에 답글 올려 주신 모든 분들께 방금 메일을 보냈으니 확인하시고 답장 부탁드립니다~

vivache30의 이미지

gallery.kldp.org 운영 모집 한번 신청해볼께요.. 소프트웨어는 너무 잘하는게 아니라서요.. ㅎㅎ 나이 제한은 있나요? 근데 갤러리 사진은 찍으러 다녀야 하는건가요?;;ㅎㅎ....

세이군의 이미지

나이 제한은 없구요. (그래도 너무 어리면 좀 그렇겠죠.)
갤러리 사진은 직접 찍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행사나 사진 촬영이 있을때 같이 찍어주신다면 고맙지요

lateau의 이미지

kldp.net nforge

관리에 참여하고 싶습니다만 자격이나 요건이 따로 있는지요. 예를 들면

* 특정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식이 필요(트러블 슈팅 포함)
* 관리자는 반드시 국내에 존재해야한다.
* 루저가 아니어야 한다. :)

같은 것입니다.
불타오를 정도로 뜨겁게 활동한다는 보장은 못하지만 미지근하고 길게 활동할 자신은 있습니다. :)

프로필에 등록된 이메일은 확인해두었습니다. :)

--
I think to myself...what a emerging world.

vivache30의 이미지

gallery.kldp.org 운영 이 안되면 되는데로. wiki.kldp.org moniwiki 업데이트 관리 지원합니다..ㅎㅎ 제가 된다면 열심히 하겠는뎅. 제가 하는게 맘에 안드시면 못하게 하셔도 되요..ㅠㅠ

권순선의 이미지

쉘로 서버에 접속해서 모니위키 최신버전 및 보안 업데이트 등의 작업에 자원하신다는 얘기시죠? 그쪽은 현재 담당자가 없는 상태라 가능하다면 부탁드리고 싶네요.

확인 부탁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

gtko의 이미지

nforge는 다뤄보진 않았지만, trac/svn/eclipse mylyn으로 팀내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참에 nforge도 접해보고 싶네요.
--
Go For It, Go For Mad.
http://gtko.springnote.com

--
Go For It, Go For Mad.
http://gtko.springnote.com

권순선의 이미지

감사합니다~ vivache30 님 포함해서 그 이후에 지원해 주신 분들께는 아직 연락을 못 드렸네요. 더 필요한 역할을 고려해서 개별적으로 연락 드릴께요.

현재 상황을 간략히 말씀 드리면... 맨 위에 lacovnk님을 포함해서 자원해 주신 분들께 모두 연락을 드렸고 별도로 메일링 리스트를 만들어서 이후 진행 방안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관리자 분들에게 당장 발급 가능한 권한은 모두 발급해 드렸고 서버측 계정은 각자 맡으신 작업에 필요한 만큼의 권한을 각 담당자 분들께 발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업데이트되는 상황이 있으면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

winchild의 이미지

가끔 들어오면서, 왜 이글을 못봤을 까나? ^^;;
일손이 달린다고 하니, 무엇이든지 맡겨주면 하지요. ^^

하고 싶은일이라... 자리가 된다면, 요즘 문서만드는데 관심이 많은데 위키를 맡겨주면 더 좋겠네요.

- 겨울아찌 -
winchild@kldp.org

- 겨울아찌 -
winchild@gmail.com

neocoin의 이미지

혹시 스팸보고 정도나 삭제 정도의 권한을 주실수 없나요?

돌아다니는 인간 안티스팸 로봇이 되고 싶습니다. 미국 시간이므로 주로 새벽반을 맡을 수 있습니다.

kucuny의 이미지

저도 고 정도는 할 수 있을꺼 같아요~ ㅎㅎ
요즘에 이상하게 봇으로 등록된 comment가 많은거 같아요..;;
실력이 미천하여 다른건 못하겠네요~ ㅎㅎ

**********************
세상의 중심 kucuny.com
**********************

**********************
세상의 중심 kucuny.com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