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e의 블로그

atie의 이미지

gnome2-globalmenu 프로젝트

kldp에도 몇 차례 언급된 적이 있었던 gnome2-globalmenu에 대한 글입니다. 그 동안 쭉 써오던 aqd의 패치와 macmenu applet을 이젠 버려도 되는 때가 되었습니다.

atie의 이미지

droopy : 파일 업로드 용 초미니 웹서버

droopy는 python으로 작성된 파일 업로드만을 위한 초미니 웹 서버입니다. 버츄얼박스의 공유폴더 쓰는 대신에 간편하게 잠깐씩 띄워서 필요한 파일을 건내기에도 좋습니다. 업로드한 파일은 droopy 명령을 실행한 폴더에 저장됩니다.

atie의 이미지

Virtualbox Guest에 PostgreSQL 서버 설치하기

램 3G CoreDuo2 랩탑을 사용합니다. 컴파일 할 때 제외하면 CPU 사용량 치솟는 경우 없고, 컴피즈+그놈데스크탑을 며칠씩 켜놓아도 램 1G 넘게 쓰는 적이 없으니 리눅스에서는 이 이상의 기계를 사는 것은 낭비가 아닐까 싶은 때가 종종 있습니다.

atie의 이미지

Chakra Project

6개월 넘게 발표를 기다려왔었는데 (요며칠 한 눈 판 사이에 어느새) 알파1 버전이 나왔군요.

http://www.chakra-project.org/

atie의 이미지

3년이 지난 버그

오늘 온 메일 중에 런치패드에서 보내진 버그 확인 메일이 있었습니다. 버그 번호가 낮아 이것 몇 년된
것일까 했는데 3년이 지난 버그더군요.

좋은 소식인가?

"이런 것은 LoCo팀에서 챙기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atie의 이미지

Mono로 F# 실행하기

arch 리눅스의 mono 패키지를 설치하였고 AUR의 fsharp 패키지를 빌드하여 설치했습니다.

$ fsi
 
Microsoft F# Interactive,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F# Version 1.9.6.2, compiling for .NET Framework Version v2.0.50727
 
Please send bug reports to <a href="mailto:fsbugs@microsoft.com" rel="nofollow">fsbugs@microsoft.com</a>
For help type #h
atie의 이미지

liferea가 느릴 때 청소하기

liferea 1.4.20 변경 사항 찾으러 갔다가 유용할 것 같은 팁을 하나 보았습니다.

http://liferea.blogspot.com/2008/08/how-to-run-vacuum.html

제 데스크탑에서 쓰는 프로그램 중에서 liferea가 가장 기동 시간이 느린 프로그램이 되어서 어찌 캐쉬 문제일까 의아해만 하고 있었지 수동으로 db를 정리하는 방법은 생각하지

atie의 이미지

500개의 Haskell 패키지를 가진 배포판은?

아치리눅스 입니다.

우선, kldp에는 좋은 Haskell 문서가 있다는 것을 상기해 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http://kldp.org/node/89458

atie의 이미지

프로그램 소개

랜덤한 프로그램 소개입니다. (뒷북이 아니라 생소하지만 유용한 프로그램이라는 기대를 갖고서 씁니다.)

1) Nemiver
gdb를 사용하는 그놈 데스크탑 환경의 GUI 디버거 입니다.
http://www.gnome.org/projects/nemiver/

atie의 이미지

우분투 LoCo팀에 대한 제 이야기

어느 분께 우분투 LoCo (ubuntu-ko) 팀에 대한 제 의견을 묻는 메일을 받고 답장을 드렸습니다. 답장을 쓸 때 굳이 둘 만의 메일로 주고 받을 사항만은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들어 로코팀에 대한 제 생각을 블로그에 남깁니다.

페이지

RSS - atie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