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 BIND 시그널

BIND는 다음과 같이 몇 개의 예약된 시그널을 사용한다. 시그널 중 몇몇에 대해서는 파일로 결과를 출력하는데, 파일은 보통 /var/named/ 혹은 /var/tmp/ 디렉토리에 남는다.

HUP

BIND를 재시작 한다. 보통 부트 파일이나 존 데이터베이스를 수정한 후, 본 시그널을 사용한다. 하지만 이는 BIND를 종료한후, 재시작하는 것과는 다르게, 부트 파일과 수정된 Zone 데이터베이스(Serial이 증가한)만을 업데이트하고, 캐쉬를 유지한다.

INT

내부적으로 BIND는 루트 캐쉬와 존 데이터베이스들을 $ORIGIN으로 분리한 하나의 목록으로 관리하는데, 이 내부 데이터베이스를 named_dump.db 파일로 저장한다.

ILL(BIND-8)/IOT(BIND-4)

BIND의 통계정보를 named.stats 파일로 생성한다. 네임서버 유지, 관리에 필요한 여러 통계 자료가 들어있다.

USR1

디버깅 정보를 named.run 파일로 출력한다. BIND는 본 시그널을 받을 때마다 디버깅 레벨을 한 단계씩 증가시키는데, 각 레벨마다 표시하는 정보의 유형이 조금씩 상이하며, 일반적으로 레벨이 높을수록 보다 자세한 정보가 기록된다.

USR2

디버깅 출력을 종료한다.

WINCH

BIND는 기본적으로 몇몇 주요 메시지만을 Syslog에 남긴다. 본 시그널은 토글 형식으로 작동하며, 요청되는 모든 쿼리를 Syslog에 남기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