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Copyright and License

이 문서는 Copyright (C) 2000 David A. Wheeler에 의해 저작권이 있다. 이 문서는 GNU General License(GPL)을 따른다. 당신은 이 문서를 공짜로 재 배포 할 수 있다. 이 문서의 소스를 ``프로그램''과 함께 번역하고, 다음과 같은 것들을 따르라.

이 프로그램은 공짜 소프트웨어이다; 당신은 재배포 할 수 있고 Free Software Foundation에서 나온 GNU GPL의 용어를 사용해서 수정할 수 있다; 이 문서의 버전 2나 그 이후의 버전에서.

이 프로그램은 유용할 것이라고 바라고 배포된다. 하지만 어떤 보증서도 없다; 상업적이거나 특별한 목적에 대한 보증조차 없다. 자세한것은 GNU GPL을 보라.

이 프로그램과 함께 GNU GPL의 복사본을 받았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the Free Software Foundation, Inc., 59 Temple Place, Suite 330, Boston, MA 02111-1307 USA에 편지써라.

이것들은 다른 웹사티트에서 미러링을 허락한다. 하지만, 다음것들을 부탁한다:

나를 주로 귀찮게 하는 2가지중의 하나는 지나간 버그들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하는 것이다. 당신이 이 문서의 미러링을 제대로 하고 있다면, 나는 당신에게서 몇년전에 고쳐진 버그에 관한 얘기를 듣지 않아도 된다. 원본 사이트를 미러한다면, 사용자들은 당신의 미러사이트가 새로운것인지 체크할 수 있다. 나는 매우 보안 문제에 신중하기때문에 일반적인 인터넷접속은 하지 않는다; 만약 이것이 당신에게 문제가 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서, 당신의 환경에서 때때로 체크를 하면서 업데이트를 하라.

이 라이센스에 의해, 당신이 문서를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이 쓰지 않은것을 당신꺼라고 할 수 없다(따라서, 표절이다). 또한, 개정판이 원본과 같은것이라고 할 수도 없다. 작업을 개정함으로서, 전부가 당신의 판권은 아니다; 이것은 판권의법에 의한 ``공공의''일은 아니다. 자세한것은 라이센스를 찾아보라, 특별히 ``당신은 파일이 바뀐것에대한 큰 변화를 쓰고, 언제 바뀌었는지 개정된 파일에 명시하라''라는 것을 주의하라. 라이센스가 무엇을 허용하는지 알고 싶으면, 나에게 연락하라. 대부분의 경우, 당신이 바꾼것을 주 집필자(현재는 David A. Wheeler)에게 보내는 것이 좋다. 그러면, 당신이 변화시킨것이 원본에 추가되어서 모든 사람이 보게 될것이다.